흉부외과는 항상 미달이었다.
김하경 기자 whatsup@donga올해는 갤럭시 S24를 비롯해 AI 폰이 대거 쏟아지며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 S24는 삼성 스마트폰 최초의 온디바이스 AI다.CES 최고혁신상 27개중 8개 수상… 美 제치고 ‘최다 구독 박현익 기자 beepark@donga.엑시노스 2400은 6520점으로 한 단계 낮았으나.
AI칩 공개제2 오픈AI 찾아라… 美 스타트업에 35조 투자 몰려韓.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는 새 플래그십 스마트폰 ‘S24를 공개하는 ‘삼성 갤럭시 언팩 2024 초대장을 글로벌 미디어 및 파트너들에게 발송했다고 3일 밝혔다.
정보기술(IT) 업계에서는 그래픽처리장치(GPU)와 인공지능 성능(NPU) 부문에서는 애플 칩을 앞섰다는 분석도 나온다.
퀄컴의 스냅드래건8 3세대와 삼성이 만든 엑시노스 2400이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일본은 우리보다 앞서 의사 수를 늘려 필수 진료과 기피와 의료의 지역 편재 문제를 해결하려 했지만 최근 정책 방향을 수정했다.
이런 마당에 한국에서 의사 수가 모자란다는 주장은 설득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장비를 운영해야 한다고 명시한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거라는 비난의 목소리가 컸다.
이런 상황에서 과연 어떤 의사가 필수 진료과를 선택할까.『창조적 변화를 주도하는 사람들』의 저자인 리처드 플로리다 교수는 세상은 편평하지 않고 오히려 뾰족(spiky)하다고 지적했다.